[주간 IT 뉴스] 사드는 핑계에 불과…시진핑, 韓전기차 배터리에 사실상 사망선고 속내는?

2017.07.16 07:00:00   IT조선 편집부


IT조선은 한주간 있었던 IT 뉴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주간 IT 뉴스] 코너를 운영합니다.

1. 사드는 핑계에 불과…시진핑, 韓전기차 배터리에 사실상 사망선고 속내는?
국내 배터리 기업이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사드·THAAD) 배치 이슈로 인한 중국의 무역 장벽에 가로막혀 시름이 깊어진다. 배터리 업계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한중 정상회담에서 양국 정상간 사드 보복 관련 해법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했지만,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사실상 협상을 거절하며 중국 시장의 불확실성이 장기화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2. 아이폰8, SW 버그로 개발팀 공포에 빠졌다…핵심기능 빠진 채 출시되나
애플이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폰 '아이폰8'에 탑재할 예정인 무선 충전 기술과 3차원(3D) 얼굴 인식 센서에 소프트웨어 버그가 발생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3. 아마존, 프라임데이 30시간 동안 1조원 이상 매출 거둬
아마존이 유료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세일 행사 '프라임데이' 기간 동안 총 10억달러(1조1382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미국 최대 세일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보다 더 많은 이익을 얻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4. 에어컨 빵빵하게 돌리고도 '전기요금 폭탄' 피하는 방법
본격적인 무더위 속에 폭염주의보 문자메시지가 연일 빗발친다. 에어컨을 풀가동 해야 하는 때가 온 셈이다. 전기 사용량 증가는 전기료 폭탄으로 이어질 수 있어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5. 일주일만에 140억달러 매출 올린 테슬라X3 본판 사진 공개…7월말 30대 첫 인도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첫 보급형 자동차 '모델3' 양산을 시작했다. 가장 먼저 생산된 모델3는 테슬라 창업주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의 46번째 생일 선물로 제공됐다.

6. 일본 배터리는 되는데…中 공신부, 전기차 보조금 리스트서 한국산 또 제외
한국 전기차 배터리 업계가 재차 중국의 무역 장벽을 넘지 못했다. 11일 배터리 업계에 따르면, 중국 공업신식화부(공신부)는 최근 제6차 신에너지 자동차 추천 목록을 발표하며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한국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를 제외했다.

7. 조연에서 주연으로…장마시즌 의류건조기 불티
장마 시즌을 앞두고 독립형 의류건조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건조기는 드럼세탁기에 달린 부가 기능 정도로 여겨졌는데, 높은 습도 탓에 빨래가 잘 마르지 않아 냄새가 나는 등 문제가 있다. 최근 주부들 사이에서는 의류건조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8. 신형 애플 아이패드 프로 예판…저렴하게 구매하려면
태블릿 PC 베스트셀러, 애플 아이패드 시리즈의 최신작 '아이패드 프로 10.5와 12.9'가 7월 13일 국내 정식 출시된다. 국내 이동통신 3사, 가전 유통 업계와 애플 리세일러는 다양한 혜택과 사은품을 내걸고 예약 판매 경쟁에 돌입했다.

9. '아이폰8 색상은 4가지…이 중 한 제품은 '거울' 디자인'
애플이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선보일 '아이폰8' 모델 중 한 제품의 뒷면은 거울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0. 2017년 세계 반도체 매출 4000억달러 돌파…삼성, 인텔 꺾고 정상 오른다
2017년 전 세계 반도체 시장 매출이 처음으로 4000억달러(456조원)를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삼성전자는 인텔을 꺾고 1위 업체 자리를 꿰찬다.


▶ 날개없는 선풍기, 골바람 기술! 온몸이 으스스~

▶ 골프 스코어 '10타' 줄이기 성공! 이런 방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