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메시지 앱 '애니타임' 준비 중

2017.07.17 14:45:59   정미하 기자

아마존이 '애니타임(Anytime)'이라는 메시지 앱을 개발하고 있다고 아마존 전문 매체 AFTV 뉴스가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AFTV 뉴스에 따르면 아마존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애니타임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설문조사 내용을 살펴보면 애니타임은 메시지, 음성 및 화상통화, 사진 공유에 초점을 맞춘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마존이 자사 홈페이지에서 메시지 앱 ‘애니타임'에 대한 설문을 진행하고 있다. / AFTV 뉴스 제공

또한 애니타임은 '왓츠앱', '바이버' 처럼 전화번호를 몰라도 친구 이름만 알면 서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일대일이나 그룹 통화가 가능하며, 사업자 계정 이용자에게 연락해 제품을 주문하거나 예약하는 기능도 갖출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은 2월 기업 사용자를 위한 화상회의 앱 '차임(Chime)'을 발표하는 등 메시지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최근에는 아마존의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알렉사가 장착된 장치에 '알렉사 콜링(Alexa Calling)'이라는 음성 통화 및 메시지 기능을 추가하기도 했다.

IT 전문 매체 테크크런치는 "아마존이 메시지 앱 시장을 공략하면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 워치 등 기기에 제한을 받지 않고 아마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라며 "아마존의 소셜 네트워크 전략이 진행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 날개없는 선풍기, 골바람 기술! 온몸이 으스스~

▶ 골프 스코어 '10타' 줄이기 성공! 이런 방법이…